하나님의 사역자들이 지켜야 할 13가지 규정들
♡♥♡♥♡♥♡♥♡♥♡♥♡♥♡♥♡♥♡♥♡♥♡♥♡♥♡♥♡♥
<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이 지켜야 할 13가지 규정들 >
(에스겔서 44:17~31절을 중심으로..)
1.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수고로운 노동이 필요한 자신의 힘이나 지혜나 노력에 의지하지 말고, 오직 애통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를 의지하여 거룩하게 자신을 지켜야 한다.
(겔 44:17~18) 44:17 그러나, 제사장들이 안뜰 문으로 들어올 때에나, 안뜰 문 안에서나, 성전 안에서 직무를 수행할 때에는, 양털로 만든 옷을 입어서는 안 되고, 반드시 모시 옷을 입어야 한다. 머리에도 모시로 만든 관을 써야 하고, 모시 바지를 입어야 한다. 허리에도 땀이 나게 하는 것으로 허리띠를 동여서는 안된다.
2.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사역자로 기회(직책)를 갖는 것은 우리의 죄를 덮으신 그리스도를 통한 은혜로 부어진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섬기는 직책을 가졌다는 것을 이유로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구별되는 거룩한 존재로 인식하여서는 안된다. 또한 하나님을 섬기는사역자들은, 자신도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죄인에 불과한 존재임을 인식하여, 은혜로 받은 자신의 직책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거나 상처를 주어서는 안된다.
(겔 44:19) 그들이 바깥 뜰에 있는 백성에게로 나갈 때에는, 내 앞에서 직무를 수행할 때에 입은 옷을 벗어서 거룩한 방에 두고, 다른 옷을 갈아 입어야 한다. 백성이 제사장의 거룩한 예복에 닿아 해를 입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3.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자신의 몸을 하나님의 창조 의도와목적에 따라 지극히 정상적이고 자연스럽게 유지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자로서 합당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
(겔 44:20) 제사장들은 머리카락을 바싹 밀어서도 안되고, 머리카락을 길게 자라게 해서도 안 된다. 그들은 머리를 단정하게 잘 깍아야 한다.
4.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으로 사역을 감당할 때에는 자신의 쾌락이나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세상의 것들과 연합하거나 세상의 것들을 소유하서는 안된다.
(겔 44:21) 어떤 제사장이든지, 안뜰로 들어갈 때에는 포도주를 마셔서는 안 된다.
5.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오직 하나님께 속한 거룩한 사람들과 연합하고 교제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비난거리가 될만한 일이나, 다른 사람들을 넘어뜨릴 수 있는 일들은 하지 말아야 한다.
(겔 44:22) 그들은 일반 과부나 이혼한 여자와는 결혼을 할 수가 없고, 다만 이스라엘 족속의 혈통에 속하는 처녀나, 또는 제사장의 아내였다가 과부가 된 여자와 결혼을 할 수가 있다.
6.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백성(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가르쳐주어 하나님의 선악기준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하며. 세상의 기준을 분별하게 함으로써 세상의 기준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이 참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삶이 변화될 수 있도록 깨우쳐 주어야 한다.
(겔 44:23) 제사장들은 내 백성이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을 구별하도록 백성을 가르치고, 부정한 것과 정한 것을 분별하도록 백성을 깨우쳐 주어야 한다.
7. 하나님의 선악의 기준대로 사람들을 공평하고 공정히 판결해야 하며, 예배를 인도할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도록 백성을 가르치고, 온전히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도록 성별된 예배를 인도해야 한다.
(겔 44:24) 소송이 제기되면, 그들이 판결을 내려 주어야 한다. 그들은, 내가 정하여 준 법대로 재판하여야 하며, 또 내 모든 성회를 지킬 때마다, 내 모든 법도와 율례를 지켜야 하고, 내 안식일은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
8. 하나님의 섬기는 사역자들은 생명의 근원되신 하나님과의 단절 즉, 죽음을 가져오는 원인인 죄에 자신을 노출함으로써 자신의 몸을 더럽혀서는 안된다. 그러나 만약 피치못할 사정에 의해 죄에 노출하였을 때에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를 의지하여 회개함으로 죄 용서를 받아서 자신을 거룩함을 지켜가야 한다.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서는 사역 전에 반드시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한 회개의 기도가 선행되어 죄가 제거 되어야만 하며, 그래야만 그가 인도하는 예배를 하나님께서 받으실 것이다. 사역자는 사역 전에 거룩함을 회복하여야 한다.
(겔 44:25~27) 제사장들은 죽은 사람에게 접근하여 제 몸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오직 아버지나 어머니, 아들이나 딸, 형제나 시집 가지 않은 누이가 죽었을 경우에는, 제사장들도 제 몸을 더럽힐 수 있다. 그 때에는 제사장인 제 몸을 정하게 한 다음에도, 이레를 지내야 한다. 그런 다음에, 성소에서 직무를 수행하려고 안뜰에 들어갈 때에는, 자신의 몫으로 속죄제를 드려야 한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10.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하나님이 그들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친히 공급하신다는 약속을 신뢰하여야 한다. 따라서 세상의 방법이나 세상의 일을 통해 스스로의 필요를 공급하려는 모든 생각과 의지를 버리고 오직 그들의 유업이 되신 하나님을 붙들고 신뢰하여야 한다. 왜냐면 하나님이 그들의 모든 필요를 공급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겔 44:28) 제사장들에게도 유산이 있다. 내가 바로 그들의 유산이다. 이스라엘에서는 그들에게 아무 산업도 주지 말아라. 내가 바로 그들의 산업이다.
11.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고 죄의 댓가를 지불하신 그리스도와 친밀한 교제와 연합가운데 살아야 하며, 그러할 때 하나님의 모든 것이 그에게 부어지고, 그는 하나님이 주신모든 축복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겔 44:29) 그들은 곡식제사와 속죄제와 속건제로 바친 제물을 먹을 것이며, 이스라엘에서 a) 구별하여 바친 모든 예물이 제사장들의 차지가 될 것이다.
12.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하나님이 친히 그들의 공급자가 되시며, 축복의 근원이 되시기 때문에, 하나님안에서 가장 좋은 축복을 누리고 동참할 수 있는 은혜를 받을 것이다. 또한 세상에서 하나님을 대표하며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을 좋은 것으로 섬기는 백성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친히 그들에게 복을 내리심으로써 사역자 대신 그들에게 보상하실 것이다.
(겔 44:30) 온갖 종류의 첫 열매 가운데서도, 가장 좋은 것과, 너희가 받들어 바친 온갖 제물은 다 제사장들의 몫으로 돌리고, 또 너희는 첫 밀가루를 제사장에게 주어서, 제사장으로 말미암아 너희 집안에 복을 내리게 하여라.
13. 하나님을 섬기는 사역자들은 생명의 근원되신 하나님과의 단절, 즉 죽음을 가져오는 죄와 연합되어 자신을 더럽혀서는 안된다. 그들은 펄저하게 죄로부터 자신을 거룩하게 지킴으로 죄를 철저히 제거하며 소멸하는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한다.(겔 44:31) 제사장들은 새나 짐승들 가운데서 저절로 죽었거나 찢겨서 죽은 것을 먹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