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에 대하여

춤추시는 하나님

하얀종이Lee 2004. 2. 9. 09:24

'춤추시는 하나님'<두란노>

 

간결한 문장과 영혼을 맑게 울리는 저자.... 헨리 나우웬의 책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 슬픔의 한복판에서 은혜를 경험하는.... 인생을 통찰하는 5가지의 지혜를 정교하며 깊이 있게 풀어가고 있다.

 

고통은 우리에게 내려진 저주나 재앙이 아니라...새로운 인식을 얻기 위해 우리에게 다가온 배움과 훈련의 기회라는 그의 말은.....고통이 닥쳐올 때 그 고통을 회피하고 피하기에만 급급해 하는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 보게 한다.

 

그는 고난과 두려움과 상실과 죽음이라는 거대한 인생의 역경들 속에서...그 고통을 회피하거나 무시하지 않고.... 그 고통을  정면으로 통과하면서 얻게 되는 놀라운 은혜와 지혜를 성경적인 통찰력으로 전해 주고 있으며....

이 책을 통해 고통과 아픔을 피하지 않고 온전히 들여다보는 법을 잔잔한 언어로 가르치고 있다.

회피나 부정 아닌...배움이나 더 깊은 인식을 위한 기회로 삶의 고통을 맞이할 때 우리는 뜻밖의 것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하나님을 우리의 고통과 곤경 속에 모셔 들일 때 우리 삶은 순간일지라도, 기쁨과 희망을 딛고 서는 새로운 희망을 위한 관문이 될 것을 말하면서....

고통과 상실과 두려움과 죽음으로 괴로워하는 모는 사람들에게....고통속에 있는 하나님의 목적과 하나님의 희망의 메세지를 선포하고 있다.


"고통을 어떻게 회피할 수 있을까?"가 우리의 질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이 고통을 통과하면서 우리가 발견해야할 놀라운 하나님의 가르침은 무엇인가"의 질문이 우리의 질문이 되어야 하며...

그렇게 할때, 고통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와 부딪힐 수 있다는 것이다..

 

고통에 있는 사람들...

상실의 아픔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

내면의 두려움을 제거하기 위해서 자신의 손을 움켜지고 있는 사람들...

임박한 죽음을 맞이하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통과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지혜와... 고통에 대한 그분의 목적을 깨닫도록 하는데...이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