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에 담긴 신비, 그 아름다움
'하나님의 뜻에 담긴 신비, 그 아름다움'<디모데>
찰스 스윈돌에 의해 쓰여진 이 책은 하나님의 신비한 주권에 대하여 담담하고 통찰력 있는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우리의 삶의 굴곡과 상관없이 항상 선하신 하나님의 뜻과 주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라 할 수 있다.
우리가 삶속에서 만나고 씨름하게 되는 혼란의 많은 부분이 하나님과 또 그분이 우리 삶에서 어떻게 일하시는가를 이해하지 못하는 데서 기인한다.
우리들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그리고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의 소명에만 우리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관심은 우리를 그분의 아들과 더욱 닮게 하시려고 성숙시키시고 준비시키시기 위해 우리로 하여금 지나가게 하시는 모든 과정가운데 있다.
따라서 하나님의 관심과 인간의 관심의 차이는 우리의 삶 속에서 주권적으로 간섭하시는 하나님을 더욱 오해하게 만들기도 한다.
하나님이 선택하신 백성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뜻이 불가사의하게 작용한 경우들은 끝도 없이 많다. 때때로 하나님의 뜻과 주권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고 놀라우며, 종종 비참한 국면을 내포하고 있을 때도 있다.
우리가 그분의 뜻을 구하고 말씀에도 순종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너무 멀리 계시는 것 같아 우리에게 이상하게 혼란스럽고 심지어 버림받은 느낌이 들도록 허락하시기도 한다.
그리고 아무리 기도해도 아무런 응답이 없을 때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어떤 상황가운데 있을 때라도 하나님이 우리를 향해 가지고 계신 계획은 절대로 좌절되거나 변경되지 않으며, 언제나 그분의 계획과 성품에 완전히 조화되는 것임을 믿어야 한다.
이 책을 통해...우리는 '하나님의 정하신 뜻'이 우리의 삶에 분명히 역사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과 주권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도록 삶속에서 우리를 조금씩 깍아내고 있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는 것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하나님의 뜻을 보는 보다 나은 방법과 우리 삶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주권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